Posted on 2007. 12. 24. 17:07
Filed Under WOW/도적
전 원래 그냥 구경만 하려고 했는데 -ㅅ-;; 소설을 넘어 망상에 가까운 답변들이 왜이리 많은지;;
좀 기가 막히네요...
저도 몇마디 적어볼까 합니다.
일단 글 자체를 좀 깔끔하게 적기 위해;; 님의 글에서 질문만 추려볼꼐요^^;
1.pvp를 위해 발차기(물론 찍어야한다는 말을 토대로 보면 전투트리의 발차기 연마 '특성'에 대해 말하시는거겠지요)를 찍어야 하는가?
- 예 발차기 연마를 찍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2초 침묵이라는게 캐스터전에서 작은 요소가 아니거든요. 보통 템만 좋으시다면 목졸침묵 - 발차기 침묵 - 후려치기 - 추격 - 마무리 일격으로 캐스터들을 끈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몇 몇 분들이 와우에서 스킬을 사용할때 생기는 범용 쿨타임(글로벌 쿨타임) 때문에 별로다라고 하시기도 합니다. 근데 이건 잘못된 생각이에요. 아 일단 글로벌 쿨타임이 뭐냐하면요, 님이 몹을 잡으시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통 쪼렙때는 사악 연타 후 절개로 몹을 끈내시죠) 사악 혹은 절개 사용하실때 스킬창이 어둡게 되면서 시계방향으로 뭐가 뱅그르르 도는게 보일겁니다. 이게 돌기 전까지는 쿨타임과 마찬가지로 다른 스킬 사용이 안되요. 와우에서 밸런스 상 만들어낸 거의 모든 스킬에 적용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라고 보심 됩니다. 아주 몇몇 스킬들만이 이 쿨타임의 적용을 안받는데요 발차기또한 사용하면 글쿨의 적용을 받습니다. 근데 이게 1.5초 정도 됩니다. 그러니까 그래봐야 침묵탐은 2.0-1.5 = 0.5초다 라는 어처구니 없는 발언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건
말이 안됩니다. 침묵은 남에게 걸리는 디버프나 마찬가지이므로 걸리기는 2.0초가 걸리죠 그동안 글쿨이 작용하긴 하지만 스킬을 못쓸뿐 평타는 충분히 들어갑니다. 도적은 평타로도 많이 먹고 사는 직업이기에 발차기 연마가 좋다는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허나! 발차기 연마는 암살쪽 트리가 아닌 전투 트리에 있기때문에 단순히 pvp만을 목적으로 찍는다면 아드맘가를 타지 않는 이상은 건드리기가 힘든 트리네요.
2. pvp를 고려할때 잠행 트리 부분을 많이 건드리는가?
-예 pvp의 정석이라고 할만한 기술들이 잠행트리에 많이 있죠. (저는 계속해서 pvp만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구 있는거에요) 잠행을 가장 적게 건드리는 절단의 경우에도 10포인트 이상을 잠행쪽에 투자하구요. 보통 잠행트리를 30에서 40넘께까지 포인트 투자하는 편입니다.
3. pvp하는 경우에 추천할만한 트리는??
거의 피브피라면 타는 트리가 절단트리, 아드맘가 트리, 스텝 트리, 구사일생 쾌속 트리 등이 있습니다.
이건 지금 패치가 아직 안됬기에 이런거구요. 블리자드가 곧 있으면 하게 될 패치떔에 스텝트리가 캐상향되고 아드맘가 트리가 완전히 망가집니다 --;;
패치노트에 보면 맘가로 아드 초기화가 안되고 스텝은 초기화가 되도록 변경이 되었구요
사악한충동이 과다 데미지를 10% 상승 시킵니다.
과다는 125%에서 110%로 너프되었지만 디버프 데미지가 대폭 상향되었고 사충을 찍으면 121%가 되어
디법 대미지 고려했을때 이전보다 더더욱 상향됩니다.
스텝 사용시 3초간 전질효과를 추가로 얻구요 전질로 판정되어 전질연마의 효과를 정상적으로 받아 이동방해 효과를 제거 할수 있습니다.
물론 네 트리 물론 다 좋습니다만 상대적으로 이전에 비해 아드맘가는 많이 떨어지고 스텝은 많이 오르는
형편이 되어버린거죠^^;
그럼 일단 네개 트리를 링크 걸어드릴께요.
전형적인 아드맘가 트리입니다. 2회의 아드폭칼 회피 콤보와 둔특 칼날 비틀기가 어우러져
적의 허리를 접어버리는 트리입니다. 탄력도로 인해 더이상 기습 크리의 재미를 느끼실 수 없었던 도적분들께서 이 트리로 전향하게 되었구요 평점 2000대의 고위 랭커 도적님들은 투기장에서 이 트리를가장 많이 쓰셨어요.
패치 이후로는 다들 손을 좀 보신다네요. 이 트리를 탈때는 꼭 쌍둔기를 드셔야 합니다. 그림자 일격을 뺴서 위장술에 주는것도 괜찮습니다.
이트리는 pvp용 절단 트리입니다. 절단은 쌍단검을 착용하고 사용 가능한 트리인데요. 이 트리는 템빨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템이 구지면 아주 그냥 ㅈㅈ지만;; 투기장 2시즌 템만 되더라도 노탄력 천클래스 상대로 15초내에 피를 15000이 넘게 뽑아낼수 있는 엄청나게 무서운 트리입니다. 역시 그일과 위장술 사이의 1포와 톱칼과 약삭빠름 사이의 1포는 재량껏 가능해요.
보통 콤보는 매복 - 절단 - 약노 - 절단 - (절단) - 급가 - 절단 - 절단 - 냉혈 독살로 갑니다. 컨과 템빨의 영향을
매우 많이 받는 트리입니다. 좀 어려운 면이 있지만 터지는 데미지는 정말 희열을 느끼게 해주죠.
이 트리는 제가 주로 찍어왔던 구사일생 + 암살의 알짜배기들을 거의 다 찍는 트리입니다.
쾌속 독대가 치독 냉혈 신회 구사일생 이 특성들 하나하나가 필살기에 가까운 트리인데다가 과다쪽으로 가는 트리라 pvp에서 능수능란한 대처가 가능한 트리입니다.
마지막으로 패치 이후 빛을 발할 스텝 트리입니다. 이 트리는 재량권이 굉장히 많아요. 암살에 16포 투자하는 거는 기본이지만 나머지 4포는 어디에 주셔도 관계 없습니다. 스텝과 사충이 너무나 상향되기에 당분간은 이트리쪽으로도 많이 가실거 같네요.
그리고 모든 트리에서 기본적으로 냉혹함의 2포는 님 마음대로 암살쪽에서 아무거나 주심 되구요.
절단 트리 외에는 단검을 쓰지 않는 트리입니다. 아드맘가는 무조건 둔기 나머지 두개의 트리는 둔기 도검 장착 중 골라서 사용하심 됩니다.
4. 급수가 높은 아이템 구하는 방법
렙이 15-20정도만 되시더라도 슬슬 파템(희귀 아이템)을 노리실 수 있습니다.
레벨에 맞는 인스턴스 던전이라는 형식의 던전이 있는데요 보스몹들이 굉장히 좋은템을 줍니다.
상점템과는 비교가 안되죠.
그러나 인던에서 템파밍을 하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쏟기보다는 렙업의 속도를 조금더 높여주시고 만렙때부터
템 파밍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거는 어떤 와우저님들도 이견이 없는 사항인지라;;
5. 마지막으로 조언
쪼렙때는 pvp의 개념이란게 별로 없습니다 사실^^;
도적은 타클래스가 레벨40에 이르기 전까지는 어느 정도 컨만 되면 가히 최강자라고 볼 수 있으니 pvp특성 등에 연연하지마시고 초반에는 전투 트리를 타셔서 최대한 렙업을 빠르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만렙 이후에는 더 넓은 세상이 펼쳐지게 되거든요^^;
그리고 pvp를 많이 좋아하신다면 전문기술을 기계공학으로 찍으시는게 좋아요
도움이 되는 물건들을 많이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6. 그리고 태클;;;
아직 금색 아이템?? 이런거는 와우에서 공식적으로 지정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수년 후면 몇개가 풀릴지도 모르겠죠 그러나 아직은 공식적으로 개인 소유가 가능한 레전드리(전설급)
아이템도 아제로스에서 3개(설퍼, 우레폭풍, 아티쉬) 아웃랜드에서 두개(아지노스 전투검 2개)
이것 뿐입니다. 이런것 외에도 답변자들 대부분이 이상한 소리를 너무 많이 하시는거 같네요;;
7. P.S.(^^;)
와우에 답이란 없습니다. 와우에서는 자신이 추구하고자 하는 재미가 곧 답입니다.
물론 만렙까지 빠르게 가는것도 좋고 다 좋지만 일단은 자기가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저는 생각해요^^
이상 도적 클래스를 많이 사랑하는;; 놀간섭 나엘 도적 enumaelish의 답변이었습니다^^;
쓰다보니 좀 길게 됬네요 시간도 좀 많이 걸렷구^^;
이 외에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고 쪽지 보내주세요^^